베스트셀러 중에 “왜 사람들은 그들이 필요하지 않는 것들을 살까? (Why People Buy Things They Don’t Need)”라는 책이 있습니다. 그 질문에 대한 답은 간단합니다. “그들이 원하기 때문(Because they want)” 입니다. 현대인들은 필요한 것(Needs)에 만족하지 않고 원하는 것(Wants)을 추구하며 삽니다. 값비싼 명품시계 중에 어떤 것은 ‘수백미터 물속에서도 방수가 된다’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계를 차고 바닷속 수백 미터까지 들어갈 사람은 극소수의 전문 다이버외에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사람들은 이 방수기능 때문에 이 비싼 시계를 삽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상은 하나님의 공급하심으로 인하여 인간에게 필요한 모든 것(Needs)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죄로 인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었고 하나님에게서 오는 공급이 끊어졌습니다. 인간의 필요는 결핍될 수 밖에 없게 되었고 결국 인간은 고통 속에서 살아가야 하며 죽음 앞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인간들에게 사랑의 하나님은 다시 찾아와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깨닫고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한가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주님만 의지하며 사는 삶입니다. 우리 인생에 필요한 모든 공급의 원천이 바로 우리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숨을 쉴 수 없어 죽음에 문턱에 섰던 인생이 숨을 쉰다는 것의 소중함을 잊지 않고 살듯이 죄로 인해서 이미 죽었던 우리가 주님의 대신 속죄로 다시 생명을 얻게 되었다면 그 새생명을 주신 주님의 은혜를 결코 잊어서는 안됩니다.
오늘도 우리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채워주시고 공급해 주시는 예수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가겠다고 다짐하는 우리 새생명비전교회 모든 식구들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 목양실에서 원 목사